최신성형트렌드

[백시크릿지방흡입] 지방흡입은 숨겨졌던 이상적 선을 찾는 일



요즘 대한민국은 온통 Secret 열풍이다. 드라마 속 까칠한 매력의 사장과 스턴트우먼의 엎치락뒤치락한 사랑얘기며 4인조 여성 걸그룹의 깜찍한 성공 스토리까지 모두 시크릿이라는 이름으로 연일 화제를 낳고 있다.

 

'비밀'이라는 뜻의 시크릿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궁금하고 매력적이다. 그래서 마지막 비밀의 문이 열리는 그 순간까지 들뜬 마음으로 마음 졸이며 집중하게 된다. 그런데 성형외과에도 시크릿을 찾으려 발걸음을 옮기는 이들이 있다. 바로 지방흡입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다.

 

그렇다면 지방흡입술이 시크릿과 무슨 관련이 있을까. 지방흡입은 복부, 허벅지, 엉덩이, 허리, 등, 팔, 얼굴, 종아리, 가슴 등 신체 전반에 걸쳐서 유독 지방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를 교정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체형교정을 통해 그동안 잃어버렸던 몸의 균형 잡힌 아름다운 라인을 살려주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지방흡입술을 백시크릿(Bcak Secret) 수술이라고 명명한다. 백시크릿수술을 통해 환자는 아름다운 곡선을 영구적으로 갖게 된다.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지방을 저장하는 기능을 가진 지방세포의 수를 줄이는 것이 바로 백시크릿 수술이기 때문이다. 지방세포는 그 숫자가 줄어든 후에 다시 생성하지 않으니 요요현상에 대한 고민은 필요 없는 셈이다.

 

 

 

 

백시크릿수술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은 단순히 외적인 결과에 그치지 않는다. 이전의 아름다운 몸매를 되찾는 것은 물론 향상된 자신감을 얻고, 또 수술이 동기가 되어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 교정까지 이어져 수술 전과 달리 오히려 주위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특히 실생활에 불편함을 줄 정도의 비만인 경우 수술을 통해 비만에 대한 콤플렉스를 희석해주고, 긍정적인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가지게 되면서 생활양식의 변화도 끌어낸다. 그러나 옛말에 '지나침은 모자람만 못하다' 했다. 상담을 해 오는 환자 중에는 백시크릿수술을 통해 한 번에 얼마만큼 많은 지방을 뺄 수 있나를 알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다.

 

지방흡입을 할 때 한꺼번에 많은 양을 빼게 되면 금방 날씬해지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으나 그럴 경우 수술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지고 수혈도 필요하게 되므로 한꺼번에 많은 양을 빼지는 않는다. 많은 양의 지방흡입을 원하는 경우라면 몸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여러 번에 나눠서 시술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지방의 양은 개인의 건강상태나 나이 등과 비교해서 결정하여야 한다. 수술 중에도 환자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살피고, 지방과 같이 흡입되는 혈액의 양을 측정하며 수술을 진행하여야 한다.

 

환자에게도 백시크릿수술 시 오해하지 않아야 할 중요한 사실이 있다. 백시크릿수술은 과도한 지방축적 부위의 신체라인을 다시 새롭게 다듬는 수술로서 기본적인 골격이나 근육 자체를 교정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또한, 단순히 지방을 흡입을 한다고 해서 몸무게에 현격한 감소가 오는 것도 아니다.

 

 

따라서 비만치료는 고지혈증, 고콜레스테롤증 등

내과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 및 치료,

적절하고 올바른 식습관의 교육, 개인에게 알맞은 운동프로그램

등이 같이 맞물려 돌아가야만 한다.

뿐만 아니라 수술 전 균형 있는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은 더 빠른 회복기간과

만족할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다.

 

지방흡입은 숨겨졌던 이상적 선(line)을 찾는 일
백시크릿수술: 숨겨졌던 바디라인을 찾아주는 수술

드림성형외과본원_ 원장 김현석

 

 

 

 

체형성형 정보 자세히 보기 - http://e-dream.co.kr/info/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