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스턴트식 ‘쁘띠성형’…성형중독 부른다



노출과 바캉스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 다시 성형 바람이 불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언론에 공개된 할리우드 여배우 맥라이언이 경우 과거 아름다웠던 얼굴은 온데간데 없고 퉁퉁 부은 입술과 볼, 눈매로 인해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면서 그의 ‘성형중독’이 화두에 오르기도 했다.

잦은 ‘쁘띠성형’ 중독으로 콜라겐 주입 시술을 많이 받아 영화 다크나이트의 악당 ‘조커’를 연상시키는 얼굴이 돼 성형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있는 것이다.

일명 ‘쁘띠성형’은 절개나 마취가 없고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해 우리나라에서도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과 예비 신랑·신부,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술시간이 보통 30분 내외로 짧고 자국이나 흉터가 거의 없으며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일반화 되고 있는 것.

전문가들은 성형에 중독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본인의 의지와 자제력이 요구되지만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환자의 과욕을 통제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드림성형외과의 김현석 원장은 “간단한 쁘띠성형도 성형인 만큼 전문의의 면밀한 진단 없이 무리하게 진행하면 성형중독으로 이어질 우려가 높다”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말 필요한 것인지, 지금 해도 괜찮은지에 대한 조언을 듣는 것이 좋다”고 충고했다.

특히 일부 성형중독자들 중에는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거나 무허가 시술자에게 허가되지 않은 제품으로 불법 시술을 받은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얻는 경우가 있는 등 매우 위험하다.

불법시술 과정에서 필요 이상의 과다 주입으로 혈관을 막거나 세균오염으로 인한 피부 괴사, 만성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정식 의사 면허를 가진 전문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기사보기 -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628151353310&ts=175851

관련기사보기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511492&thread=09r02

http://www.medifonews.com/news/article.html?no=92187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320649&cp=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