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눈·코 성형, 워너비 연예인보다 내 얼굴에 맞게!

[파이낸셜뉴스 2011-09-16]

무엇이든 선택을 앞둔 상황에서는 선택을 위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성형 전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우선순위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같은 얼굴이라도 성형 후 천차만별의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잘못된 우선순위를 가지고 성형수술에 임하는 이들이 많다는 점이다. 

 

대다수 여성들의 우선순위는 ‘연예인처럼’으로 좁혀진다. 실제로 병원을 찾은 환자 중에는 예쁜 코로 유명한 연예인 OOO, 예쁜 눈으로 유명한 연예인 OOO의 이름을 대며 이대로 해달라고 말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물론 닮고 싶은 연예인의 눈, 코 모양이 있을 수는 있다.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얼굴에 맞는 눈, 코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쉽게 말해 특정 연예인의 코 모양과 거의 흡사한 코를 가졌다고 해서 그 연예인이 될 수는 없다는 말이다. 오히려 유난히 도드라지는 오뚝한 코 때문에 전체적인 인상이 어색해 보이는 등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로 이어질 위험도 있다. 아름다움과 조화를 모두 만족하는 성형이어야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점을 기억하여 올바른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성형 전 우선순위, ‘내 얼굴과 어울릴까

그렇다면 어떤 우선순위가 바람직할까. 이에 전문의들은 닮고 싶은 연예인의 아름다운 부위만을 뽑기하듯 고르기보다는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성형법을 찾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개개인의 생김새가 모두 다른 만큼 저마다 다른 디자인, 수술 방법 등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드림성형외과본원 박양수 원장은 "예를 들어 눈의 경우 개인마다 눈꺼풀 피부의 처진 정도, 피부나 근육 등 눈꺼풀 조직의 두께 등이 매우 다양하다"며 "위의 사항을 최대한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의 수술을 시행해야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코 또한 조화로움이 중요한 것은 마찬가지다. 다른 부위 모두 그러하겠지만 특히 코의 경우 얼굴의 정중앙에서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을 좌우하고, 이에 따라 이미지가 상당 부분 결정되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코 역시 얼굴 다른 부위와의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는 선에서 그 높이와 모양 등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박 원장은 "코 역시 획일화된 방법으로는 그 모양을 바로잡을 수 없다. 이마의 높이와 피부상태, 이목구비의 비율 등 얼굴 특징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에 맞는 코끝과 콧대의 높이를 결정해야 한다"며 "미용적으로는 물론 휜코, 매부리코 등으로 인한 코의 기능적인 이상 또한 개선해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성형 시 코와 더불어 이목구비 전체를 살피는 이러한 방법은 드림성형외과의 복합코성형의 노하우라고도 할 수 있다. 이 때 특히 눈썹 앞머리부터 콧방울 끝까지 선을 그었을 때 부드럽고 완만한 곡선이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며, 이를 위해 충분한 시뮬레이션 과정이 선행되어야 효과가 더욱 확실해진다.

 

눈이나 코의 성형수술을 받고자 하는 경우, 신중함보다는 기대감이 앞서는 경우, 우선순위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르는 경우 등에 해당된다면 가장 먼저 자신의 얼굴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 더불어 다양한 경우의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병원, 전문의를 찾는다면 더욱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코성형 정보 자세히 보기 - http://e-dream.co.kr/info/nose

눈성형 정보 자세히 보기 - http://e-dream.co.kr/info/eye